130대명산 어게인/강원도

태백시 태백산 어게인 눈꽃 산행 ( 240209 )

TARASAN 2024. 2. 9. 21:04

100대 명산 어게인 33번째 

 

오늘은 섣달그믐날, 많은 분들이 그립고 정겨운 고향 나들이길 나서는 날이다.

울부부는 양가 모두 차례를 지내지 않아 편안하게 연휴를 보낼수 있으니 산이 좋아 산으로 ~~

산은 어디메가 좋을지 블러그 검색 해보니 겨울산행지 핫 핫 하다며 태백산 추천글이 마이 보인다 .

따라쟁이 울부부 설경 구경하러 태백산으로 고고~~ 

꼭두새벽 참치국밥 한그릇 뚝닥하고 노마 몰고 태백으로 ~~

설 이브지만 차량 정체 없이 6시30분 태백산 당골탐지 주차장에 도착하고, 장비 챙겨 들머리로 살방살방

 

가는길 : 당골탐지~반재쉼터~망경사~주목군락지~태백산~부쇠봉~문수봉~소문수봉~당골탐지  

 

노마를 주차장에 묶어 두고 아이젠 들고 들머리 서 봅니다 

 

아이젠 미리 장착하고 도로 따라 살살 올라오니 태백석탄 박물관이 나오네요 

탄 캐러 가나 ~~~

 

자~~ 오늘 코스는 우측 천제단으로 진행하고 좌측 문수봉으로 하산 해요, 

 

당골광장이라 눈꽃축제 장소라고 하네요 ~~ ( 2월4일 폐장 ㅋㅋ 오늘은 2월9일  )

 

2024년은 갑진년 청룡의 해   용~~~용 합니다 ㅎ ( TARASAN 용용 죽겄지 ~~~ )

 

신사임당 

 

머라이언상 

 

숭례문

 

몬지 모르지만 웅장~~하다 ㅎ

 

지기야~~  골로 가면 외쿡이다 ㅋ

 

넌 누구니 ??

 

눈꽃축제는 눈요기 대충하고 등로로 이동하다 태백산 석장승 만나고 ~~

 

메리 구리스 마스 아닙니꽈 ??   아니 메리 설~~~날 이예요 설날 이브  

 

단군성전 입장 불가 ~~

 

눈목도리 하신 국조 단군상  추위 몰라요 ~~ 

 

눈사람과 함께 가시지요 지기 마~~님 ㅎㅎ 

 

눈눈 하는 눈길을 원없이 밟아 봅니다 뽀드득 뽀드득 

 

눈속에 묻힌 암괴류 한방 

 

TARASAN 문주 지나 가는 중 

 

초입부터 눈꽃이라 신나하는 지기 신나 신나 눈꽃산행 ㅎㅎ 

 

지기야 ~~~  아야 하면 요기로 ㅋ

 

가야할 반재~망경대~천재단 3.2 키로 고고

 

계단 만나니 미끄럼도 주의 

 

계단에 눈이 쌓여 오름길 조심해야 합니다.

 

신갈나무랑 붙은 연리지 만나 ~~

 

분위기 끝내주는 당골1교 지나 가는 TARASAN 

 

크리스마스 트리를 자주 만나네 ~~

 

산속에 토끼가 물만 먹고 가지요,  시~원 하~~~다 

 

천제단 2.4키로 고 

 

당골2교 만나고 ~~

 

저곳이 호식총이라 하네요 호식총 어~~~흥  무셔벼라 

 

눈떡 눈떡 기분이 참 좋아요 ~~

 

계단에서 자주 미끌 미끌 하는게 이상하다 싶어 아이젠 보니 헐~~~~

왼쪽 아이젠 거꾸로 착용했지롱 ㅋㅋ  ( 아이젠 침이 신발을 뚫어 뻥 ㅋㅋ )

 

빽빽이 숲을 살방 살방 올라가는 지기를 ~~~

 

백단사 삼거리 만나고 

 

반재안전쉼터라 잠시 엉쉼 할려다 패스합니다 ~~

 

멧돼지 만나면 기냥 혼내지 말고 꽁지 빠지게 냅다 튀어요 ㅋ

 

천제단 1.7키로 고

 

오늘은 붕어랑 함산합니다~~  잠시후 배에서 ㅎㅎ 

 

산까치 ??   어치 ?? 요~놈  200미터를 울부부 놀리는지  다가오다 날아 가고 오다가 날아가고 ㅋㅋ

 

망경대 가는길 편안합니다 

 

망경사 전경 

 

망경사에서 유일사 쉼터 방향으로 우회 하는 중 

 

TARASAN 살방 살방 ~~

 

헐~~ 눈속에 빠져보니 갈수 있는지 걱정이네 ㅎㅎ 

 

등로는 좁지만 길은 확연히 자리 잡았네요 ㅎㅎ 

 

우측으로 함백산이 보이길래 ~~  ( 2/25일 가야할 대간길이지요, ) 

 

눈 눈 하네요 ~~

 

눈고대에 넘넘 기뻐하는 지기를 ~~

 

눈폭탄 맞을라 조심 조심 움직여라 ㅋㅋ

 

크리스마스 트리 또 만나요 ㅎㅎ 

 

TARASAN 눈고대에 무쳐 미쳐 ㅎㅎ

 

눈고대 다시 보고 ~~

 

눈떡길로 살방 살방 지나가는 지기 ~~

 

망경대에서 주목군락지로 올라 왔네요 ~~  천제단 700미터 앞 

 

주목군락지 위로 올라 가는 중 

 

주목인가 바오밥인가 ㅎㅎ 

 

주~~목 해 주세요 ~~

 

쩌어기 뒤로는 함백산이 보이고 ~~

 

살아 천년 주목이라 힘들어 하네 ~~

 

죽어 천년 주목이라 세월아 네월아 여유 ~~

 

TARASAN 가치 가~~요 

 

주~~목   힘내라 힘 

 

제법 눈이 붙어 있으니 보기 좋아요 

 

매봉 방향 바람개비도 보이고 ~~

 

상고대는 아니지만 눈고대라 넘넘 예쁘지요 ㅎㅎ  

 

자태 뽐내는 중 

 

다시 한번 더 주~~~목 

 

주목도 이젠 힘들어 하네요 ~~

 

TARASAN 요기 좀 보지요 ㅎ

 

주목길은 끝이 안보이고 ㅎㅎ 

 

천제단 다가 오고 ~~

 

설국이 따로 없어요 ㅎㅎ 

 

와~~우  주목 안할래야 안할수 없는 주목 이지요 

 

고목에도 꽃은 피네요 ㅎ

 

주~~~목

 

주목 군락지라 배경이 굿입니다 ~~

 

요래도 담아 보고 ~~

 

저래도 담아 주고 ~~

 

눈꽃핀 주목도 예쁘고 ~~ 

 

눈꽃길이라 마구 마구 찍어 주고 ㅎㅎ

 

꽃길따라 살랑 살랑 ~~

 

태백산 천제단 장군단에서 

 

태백산의 최고봉 장군봉 만나고 ~~

 

최근 대간길에 만났지요 방가 ( 231210 백두대간27구간 다녀감 )

 

가야할 태백산 정상 방향으로 ~~ 

 

어디가 어딘지 산이름은 모르지만 산그리메 담아 ~~

 

까마귀 날자 문수봉이 보인다 ㅋㅋ 

 

지나온 장군봉 방향 

 

천제단 천왕단이 멋져부러 ~~~

 

한배검 

 

태백산 정상에 올라 ~~

 

정상석에 눈이 안쌓여 짱 난다는 지기 ㅋㅋ 

 

태백산 정상에서 ~~

 

태백산 삼각점 

 

눈떡 볼만하네요 ~~

 

정상에서 요기하는 중 ( 팥빵이랑 커피로 뇸뇸 )

 

요놈 배고픈지 고개 쭈우욱 내밀며 모이 주라는 압박을 ㅋㅋ 

 

문수봉 2.6키로 고고 

 

가야할 문수봉 방향 

 

눈떡 먹고파 ㅎㅎ 

 

태백산 천제단 하단 

 

눈떡이랑 잠시 어울려 ㅎㅎ 

 

요게 눈송이지요 ㅎㅎ 

 

그려~~ 니 팔뚝 굵~~다 ㅋ

 

가야할 문수봉이 잘 보이고 ~~

 

문수봉 2.1키로 

 

고드름 한입 할래요 ㅋㅋ 

 

고드름 안먹는다 하더니 갑자기 뒤로 벌러덩 꼬꾸라지는 TARASAN~~ 꼴 조오타 ㅋㅋ 

 

고드름 물고 가세요 ~~

 

지기 살방 살방 ~~

 

드뎌 익룡 만나 사진놀이 한참이나 ㅎㅎ 

 

익룡 부리에 조심히 ㅋ

 

익룡 뒷태도 잡아 주고 ㅋ

 

눈꽃에 더더 들어가 줘 ~~

 

익룡을 뒤로 하고 ~~

 

눈꽃에 굴러 바라 ㅎㅎ 

 

눈떡에 묻혀 ~~

 

눈고대에 묻혀 ~~

 

태백산 능선 ~~

 

고목에 핀 눈꽃 

 

눈고대 만개 ㅎㅎ 

 

눈떡 만개 ㅎ

 

눈송이도 만개 ㅋㅋ

 

부쇠봉 만나러 잠시 이동 100미터 

 

부쇠봉 아래 헬기장에서 ~~

 

요기는 부쇠봉 정상입니다.  ( 231210 다녀감 )

 

부쇠봉에서 대간길 러셀은 제로다 ㅋㅋ

 

부쇠봉 삼각점은 어디메에 ㅎㅎ 

 

부쇠봉에서 월악산도 보이더라 ~~

 

문수봉 1.8키로 

 

가도 가도 눈꽃길이 ~~

 

눈꽃인지 눈떡인지 몰라요 ㅎㅎ 

 

지기 오늘 태백산 오길 참 잘했지요 ㅎ

 

눈사람 끼리 입맞춤 하는 중이라나 모라나 ㅎㅎ 

 

눈목화 눈목화 너머로 문수봉이 보이고 ~~

 

속빈 주목이지만 위를 보니 잘 살아 있네요, ㅋㅋ 

 

주~~목 위아래 위아래 ㅎㅎ 

 

문수봉 1.5키로 고

 

러셀이 잘되어 있으니 가기 편안해요~~  감사합니다 .

 

TARASAN 뚜벅이 ~~

 

사스래나무 군락지를 지나며 ~~

 

문수봉이 점점 더 다가오고 ~~

 

문수봉 400미터 코앞 

 

문수봉 돌탑이 보이고 ~~

 

요기는 문수봉입니다 

 

문수봉 방가 방가 ~~

 

문수봉 정상에서 ~~

 

지나온 태백산 능선을 담아 보고 ~~

 

거대 돌탑이 보이지만 아무도 안간 곳 ( 간 흔적이 없어요 )

 

바우 무리들 담아준 후 몽쉘, 배를 먹으며 잠시 휴식 취한다. 

 

태백산 방향 한번 더 담아 주고 출~~발 

 

소문수봉 500미터 ~~

 

아야 하면 오세요 ㅎ

 

오리 버리고 가면 100미터도 못가 발병 나요 ㅋ

 

요기는 소문수봉 정상입니다 ㅎㅎ 

 

소문수봉 도착 

 

함백산 방향으로 ~~

 

주목에 감사 인사하는 지기를 ~~

 

당골광장 3.5키로 고고 

 

소문수봉 이후부터 좁은 등로로 탈바꿈 하네요~~

얼마 가다 휙 돌아서는 지기가 산토끼 보라 하지만  TARASAN은 눈씻고 봐도 안보이더라 눈 눈 크게 ㅋㅋ  

당골광장 2.8키로 고

 

날머리까지 내림길로 가야하네요 ~~

 

눈에 힘들어 하는 나뭇가지 마이 보이네요 ㅋ

 

명절이라 속터지는 사람 마이 있듯이 TARASAN도 속터진다 해 ㅋ

 

당골광장 1.7키로 

 

어마무시한 바우 만나 

 

빽빽이 숲도 지나 가고 ~~

 

계단 내림길 지기야 조심해라 ~~

 

문열고 나오나 들어 가나 ㅎㅎ 

 

이동(산행) 중 저를 보셨습니까??   당신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국가지점번호  마 사 2878  0219  

 

하늘전망대라 가 볼까나 ㅎㅎ 

 

날머리 도착 당골탐지 

 

성황당 

 

천하 대장군    지하여장군 

 

산행 정리하고 노마 몰고 집 나서는데 도로에 고라니 한마리가 멀뚱 멀뚱 거린다 

노마 정지하고 잠시 째려보니 고라니 슬슬 왼쪽으로 담치기 하더라 휴~~~우  살았다 ㅋㅋ  

 

오늘 태백산 선정하기 참 잘했다고 지기 칭찬 듬뿍 듬뿍 주더라 ㅎㅎ 

바람 없지요, 하늘 파랗지요, 조망 끝내주지요, 눈꽃산행 신나지요, 기온 따다 하지요, 티 하나 없는 산행이었네요     

태백산은 역시 겨울산행지로 추천 할만한 곳임에 손색이 없네요 ㅎㅎ 

당골광장으로 원점 회귀하니 나들이 객들이 와글와글 하더군요.

아마도 눈꽃축제 끝물이라도 맛 볼려고 온것 같아요  ( 아침에 잠깐 들러 보았지만 크게 와 닿지는 않더라 )

집에 와 태백산 정기를 모아 찍은 주목 사진을 지인들에게 톡으로 설 인사 건네주고

섣달 그믐날을 마무리 하네요~~  다시 한번 아~~~듀  2023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