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찰따라 가는 /경상도

포항시 내연산 보경사 (190414)

TARASAN 2019. 4. 14. 20:26

100대 명산 89번째

 

어제 주왕산행을 마치고 포항에서 1박하고 6시에 내연산행을 위해

보경사에 도착한다.  입장료 7,000냥 반납하고

 

일주문에 서서

카드가 안된다고 하기에 지갑아 나와라 계산하자 ㅋㅋㅋ

해탈문에서 해탈

보경사 들어가보자 ~~

공덕비 

천왕문에 서서

 

 

 

오층석탑에서

 

 

범종각에 서서

목어는 참특이해요 ~~~

적광전에 서서

 

보경사 보물송을 만나다

보물송이다 보물송

 

 

곧 다가올 사월초파일 준비 연등 아래서

 

 

 

너무 이른시간이라 모습을 뵐수없어 아쉬움 ~~

 

 

공사진행이 여러군데 보인다.

 

 

 

옆지기가 좋아하는 풍경이다.

400살 탱자님 이시다.

 

참 정겨운 장독대를 담아 본다.

 

보경사 하일라이트 장소방 빨랑 움직이쇼 ㅋㅋ

 

비사리구시에서 작업 들어간 장산객 ㅋㅋㅋ

 

요기도 가봐야 하겠지 ???

문수봉으로 올라가는길에 만난 문수암 일주문

하산길에 들른 보현암 암자에서 잠시 맘 정리 중

 

 

 

 

보경사에서는 11시40분 부터 공양이 시작된다고 하여

정상을 찍고 부리나케 달려가서 12시에 입장 ㅋㅋㅋㅋ

맨꼴지로 받아든 공양식 ㅎㅎㅎ

장산객 비비고 비벼 잘 먹었다. 감사해요 보경사

1박2일 정리하고 이제 집으로 고고한다. 피곤하지만 기분은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