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대명산 어게인/경기도

파주시 감악산 봉봉이들 알현하러 ( 230805 )

TARASAN 2023. 8. 5. 19:59

100대 명산 어게인 25 번째 

 

최근 찌는 무더위 폭서가 몇일동안 지속이지만 날씨 맑음이라 

지난주 이어 경기도 100대 명산 어게인을 안할수가 없더라 ㅎ

2시30분 노마 데리고 파주시 감악산 1주차장으로 냅다 달려간다 

캄캄한 도로지만 할건 해야 하기에 다만 폭서 피해 새벽산행길 나서 본다 울부부는 ~~

 

가는길 : 제1주차장~출렁다리~범륜사~임꺽정봉~장군봉~악귀봉~형소봉~감악산~까치봉~제1주차장

노마가 너무일찍 요기 제1주차장에 닿은 덕분에 잠간 눈좀 붙히고 어~~라  이게 모~~~야 

날이 환하게 밝아 오다니 지기야 서둘러라 ㅎㅎ 

주차장에서 화장실 옆쪽으로 이동하면 감악산 들머리 계단이 지다립니다 ~~  

잠~~~깐 역사 공부도 해야지 ~~

동행이라 :)  힘들면 함께 걸어요 두손 꼭잡고 

달아 달아 달아나나 TARASAN 감악산으로 ㅋㅋ 

감악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출렁다리와 감악산 

감악산 명물 출렁다리 빼~~~곰~~~히 

전망대에서 ~~

감악정이라 하는가 ?? 

출렁다리로 가는 중 

지기는 텅텅빈 출렁다리를 전세내고 좋아라 하는 모습 담아봅니다 

TARASAN은 지기 달아날까 얼릉 달려가 출렁다리 가는 지기 모습 한방 담군다 ㅋㅋ 

감악산 출렁다리라 ~~

출렁다리 지나 운계폭포 만나러 갑니다 ~~ 수량이 풍부 할라나 기대하며 

어이~~쿠 깜딱이야  겁나요 호랭이님 자리 이동해 주세요 쫌 ㅋㅋ  

어느산에서 호랭이굴 구경하다 깜딱놀래 혼비백산 ㅋㅋ  글쎄 굴안에서 진짜 호랭이 소리가 나길래 나~~~흥  하고 

야간에 다시 출몰해야지 ㅎㅎ  

운계폭포 바라보니 시조 한구절 땡겨 보아요 지기님 ㅎㅎ 

                         TARASAN은 물만 먹고 가지요 산속에서 ㅋㅋ 

운계폭포에서 ~~

 

욕심하나 조심 조심하게 내려 놉니다 ㅎㅎ 

감악산 신비의 숲 (야간경관조명) 운영시간에는 출입문 폐쇄 하오니 얼릉 빠져 나오세요 ㅋㅋ 

오늘 감악산 산행에 많은 팀들이 환영해 주는군요 ㅎㅎ 

범륜사를 지나 시냇가도 건너 주고 ~~

원계획이 틀어져 버렸네요 범륜사 가기전 좌측 테크로 올라서야 까치봉으로 고곤대 ㅋㅋ

돌삐길도 한참이나 올라 주고 

숯가마터도 자주 보이네요 참나무가 많은곳인지 ~~

묵은밭 도착합니다 그럼 새밭은 어디에 ㅎㅎ 

묵은밭에서 까치봉으로 갈려다 패스한다 왜냐면 운계전망대를 지나치기 때문에 ㅠㅠ

계곡안길이라 날파리 공격이 매우 심하다 모 먹을꺼 있다고 요놈들~~ 머리에 한겹 두루고 ㅋㅋ  

만남의 숲 도착하고요  ( 요기를 놓치다니 ㅠㅠ )

지나온길 정리해 보니 요기서 우틀하면 감악능선 접하고 악귀봉~장군봉~임꺽정봉 연결코스인데

미쓰 나다니~~  모르고 기냥 직진하다니 직~~~진  ㅋㅋ

바우에 낑긴 나무보니 가슴 아리네요 ㅋㅋ 

감악약수터에서 한잔 쭈우욱~~ 가는길 에러 난줄도 모른체 ㅋㅋ 

지기야 복자기나무 파가서 집에다 이사 시키자 복 받고로 ㅎㅎ 

뫼산바우인가 ?? 

산성길인가?  뚝방 길인가 ?? 

계곡길따라 능선 접하니 감악산 정상, 장군봉, 임꺽정봉, 세갈래길 나오네요 

뾰족이 바우도 만나고 ~~

임꺽정봉 도착하고요 

임꺽정봉 삼각점 

임꺽정봉 정상에서 ~~

지기는 멍산하는 중 ㅎㅎ

감악산 명품송이~~ 

가야할 장군봉, 악귀봉 능선 ~~

감악산 하늘전망대 조~~~아~~~요   

아쉽게도 암벽테크길은 발도 못붙힌다 ㅎㅎ 

임꺽정봉을 내려와 장군봉으로 고고 200미터 

지기야 위험하다 구름 거닐다간 ㅎㅎ 발아래 형소봉도 놓아 주고 ~~

산돼지 한마리 잡아 주고요 ㅋㅋ 

장군니~~~임  지기 여장군 불렀쓔 ㅎㅎ

장군봉 정상에서 ~~

가야할 악귀봉 담아 보고 ~~

낙타바우 비스므래 하다 ㅎㅎ 

위험하다 쪼~~~옴  하지마라 지기야 ~~~ TARASAN 손발 덜덜덜 ㅋㅋ 

그래도 아랑곳 하지 않고 세월아~ 네월아~~ 하는 지기님 ㅋㅋ 

통천문에 앉아서 ~~

슬랩 슬랩 ~~

악귀봉에 악귀 사나요 ㅎㅎ 

악귀봉 정상에서 ~~

악귀봉에서 바라보는 감악산 정상부 ~~

어질 어질 합니다 TARASAN ㅎㅎ 

고릴라랑 눕방 하는 TARASAN ㅋㅋ

형소봉으로 전진 50미터 코앞 

형소봉 조~~~우

형소봉 정상에서 ~~

형소봉에서 바라보는 임꺽정봉 절벽데크 ~~

오늘 하일라이트 감악산으로 고고 250미터 

양주 감악정 도착하고요 ~~

지나온 임꺽정을 바라보며 ~~

언님이 감악산을 요다 버린겨 ~~   아니 감악산 오르기 매우 힘드니 미리 마중 나온겨 ㅎㅎ 

홍수예보 강우레이더 만나고 한방 ㅎ

주먹구구부부 다시 한번 감악산 인증 합니다 ( 20170505 다녀감 )

구정상석에서도 한방 ~~

감악산 정상에서 ~~

따라쟁이 ~~

감악산비 

고롱이 미롱아 TARASAN 손잡고 집으로 가즈아 ~~

감악산 정상에서 까치봉으로 까악치 까익치 만나러 ㅎㅎ 

참나리 밭에서 히죽 히죽 차~~~암~나 

쩌~~~어기  북한 개성시와 송학산이 있다는데 우측에 ㅎㅎ  보이나요 ??  감악산 전망대에서 

어디 보자 북한 개성시와 송학산을 ㅎㅎ

감악정에서 삐~~쭈~미 

가야할 까치봉이 보이네요 까치야 ~~

두리번~~ 도리번~~ 까치봉 정상석이 안보여 ㅎㅎ 

찾았다 까치봉 정상석 ㅋㅋ 

조망바우타고 먼산 바라보는 중 

범륜사로 고고 

등로 따라 뚜벅 뚜벅 ~~

묵은밭으로 가면 올라 오던길 합류점이라 우린 손마중길로 계속 직진 

다~~~~사라는데 몰 다~~살지 고민좀 해보자 ㅋㅋ 

헐~~ 요건 모지 

운계 전망대 나오고 ~~  시원한 배로 뇸뇸뇸 더위 물리치고 

출렁다리도 보이네요 ~~

출렁다리야 새벽에 보고 또 보니 방가 ㅎㅎ 

출렁다리 끝지점 계단턱진 곳에 여어르신 안보다 보니 발 걸려 앞으로 쭈우욱 넘어지셨다 

무릎이랑 얼굴 괜찮으신지요 ?? 

출렁다리에서 ~~

하산 종료합니다 날머리는 들머리랑 같은 장소 ㅎㅎ 

감악산 어게인 하지만 요상한 코스로 왔다리 갔다리 힘드네 힘들어 

실은 운계능선길~까치봉~감악산~임꺽정봉~ 감악산능선길 탈 요량이었는데 고만 

범륜사 가느라 운계 능선길 놓치고 곧장 계곡길 안으로 들어가 버렸다 미쓰 산행 ㅋㅋ 

예전 가던길 (20170505 다녀감) 간다 하며 다시 수정해 보자 감악산 능선길로 ㅋㅋ  

우째 만남의 숲에서 우측으로 들어가 능선길 가야 하는데 몬 정신인지 그대로 직진해 버리네 

결국 계곡 안으로 올라가 임꺽정봉 만난후 범륜사 하산길로 장군봉 악귀봉 역진행 ㅎㅎ  

암튼 임꺽정봉에서 감악산 능선길 왕복한후 메인산 감악산 정상 찍고 까치봉~범륜사 하산길 잡는다 

산행 마무리 하고 알탕장소 찾으러 영국군설마리전투추모공원 쪽으로 이동하니

계곡에 많은 피서객들이 물놀이 즐기고 있더라 

노마를 도로가 귀퉁이에 자리시키고 울부부 푸웅덩 푸웅덩 옷탕해 보지만 ㅠㅠ  물냄새가 비릿하게 나더라 

이거 몸에 이상 생기지 않을지 걱정하며 집에서 샤워하며 비누로 빡빡 요기 저기 ㅋㅋ  다행히 이상은 없는거 같네요~~